티스토리 애드센스 가이드유페이퍼

디지털 노마드의 기본 중 기본은 꾸준함과 끈기.

.애드센스 승인은 시간싸움일 뿐이지 통과는 무조건 될 수 있으니 글쓰기에 집중을 하는 게 첫 번째 목표가 되어야 한다.

.수익형 티스토리 블로그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의 단가로 수익이 정해지기에… 핵심은 하루의 포스팅 숫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광고를 클릭할 수 있는 글입니다.

.한 가지 주제로 전문 블로그를 운영하는 건 좋으나, 상대가 이해할 수 있는 포스팅을 해야 한다.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볼 수 있는 글을 쓰면 한 가지 주제로 포스팅하는 걸 반대하지 않겠다. 그렇지만 꼭 한 가지 주제를 고집하지 않아도 수익형 블로그는 만들 수 있다.

.애드센스 승인은 시간싸움이다. 구글에서 강조하는 부분에 맞게 블로그를 기본 세팅만 해주면 되고 나머지는 꾸준히 포스팅을 작성해 주면 무조건 애드센스 승인은 나게 되어 있다.

.애드센스 승인을 빨리 받는 게 핵심이 아니라 서서히 블로그를 수익형 블로그로 변화 시키는 게 좋음.

.애드센스의 구조 : 기사를 보는 독자들이 광고를 클릭하는 수에 따라 광고 지출과 수익이 발생, 해당 광고주는 클릭한 양에 따라 구글에 광고비를 지출. 여기에 보여진 횟수를 계산하여 광고 노출 수익금도 발생. cpc cpm

.테마에서 <head> 와 </head> 사이에 광고 코드 삽입.

. 승인을 위해 할 수 있는 부분 : SEO에 맞게 글을 계속 작성하는 것. 아직 승인을 받지 않았다면 유입을 위한 글쓰기가 아니라 시간이 흘러도 꾸준히 유입이 되는 글을 써라. 애드센스 승인은 방문자 수와 아무런 상관이 없음.

.블로그 기본은 누군가에게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는 것. 누군가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읽고 싶은 내용을 적어야 한다. 내가 광고로 수익을 내기 위해, 우선 상대방을 충족시켜야 한다. 방문자에게 내 글로써 정보를 충족시켜줘야 소득을 발생시킬 수 있음. 내 글을 방문자의 관점으로 바라보는 연습을 해야 한다.

. 글을 쓰기 전에, 무료 키워드 사이트에서 검색

. 블로그 발행 수가 적으며, 조회량이 가장 높은 키워드가 좋은 키워드. 글 쓰기 전에  메인키워드와 관련된 서브 키워드를 찾는다. 키워드 확장. 키워드를 최대한 세분화 시켜서 사람들이 접근 안 한 키워드를 찾기 위함이다.

.경쟁률은 낮으나, 관심도가 높은 키워드.

.초창기에 노출을 늘리기 위해선, 경쟁자가 없는 키워드를 선점하여 사용해야 한다.

. 검색을 통해 들어왔는데 검색을 안 했어도 알만한 내용들이 있으면 바로 이탈을 한다. 사용자가 모르는 내용을 해소시켜 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 그러기 위해서, 메인 키워드의 내용을 제대로 조사해야 하는 건 기본. 체류 시간을 늘리기 위함.

. 구글 SEO 가이드라인
1. 이미지를 링크로 걸지 말고, 텍스트를 링크로 건다.
2. 파일 처부 시 파일이름을 짧고 정확한 설명으로 작성
3. 이미지 파일 alt tag
4. html이미지 사용하기
5. 설득력 있고 유용한 컨텐츠, 웹사이트 만들기
6. URL주소 사용 시 숫자보다는 문자로 사용하기
7. 사용자가 오랫동안 머무르게 하기
8. 정확한 키워드,주제로 내용 구성/ 제목 짓기
9. 검색결과에 맞는 제목과 내용 작성(양질의 컨텐츠)
10. 글자 단어를 최대한 쉽게 읽히도록 작성, 철자,문법, 오타, 엉성한 텍스트 주의
11. 글자 링크 적절하게 사용
12. 링크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사용
13. 내부 링크 사용
14. 구체적인 페이지 제목 사용
15. 본문 내용이 페이지 제목과 관련된 내용 작성
16. 정확한 정보
17. 이슈와 정보성 글 비율 조절
18. 꾸준한 포스팅
19. 방문자가 내 포스팅을 옮길 수 있게 작성

구글 메타 태그가 뭔지 알아볼 것

구글은 딱 두가지의 방향으로 운영을 한다. 첫째 : 사용자 / 둘째: 광고주. 구글은 사용자가 불편함이 없도록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광고주에게는 사용자들이 클릭을 할 수 있게 유도하여 사업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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