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로 돈 벌기- 안동수

애드센스로 돈 벌기 정리

. 작가는 우연히 감기 때문에 처방받은 약 이름을 보며 꿀 키워드를 찾게 됨
. 설치형 블로그(워드프레스나 티스토리) 의 장점 : 내 기호에 따라 수익형 광고를 자유자재로 게재할 수 있다. 또한, 광고의 수익 또한 온전히 내 것이 된다.
. 쌓아올린 컨텐츠가 안정적인 수익이 되려면 꾸준한 노력과 함께 최소한의 절대적 시간이 필요하다.
. 컨텐츠를 만드는 일은 자신을 따르는 누군가(팔로워)를 만드는 일이다. 어찌 보면 나만의 fan을 만드는 일과 유사하다.

.전통적인 업무 방식에서 ‘경제활동’과 ‘시간’은 서로 결속되어 있음. 이러한 결속 상태에선 시간의 한계와 수익의 한계를 벗어날 수가 없다. 투입할 수 있는 시간이 24시간으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
.수익 출금을 위한 외화입출금통장 개설

.애드 센스 광고 승인을 빨리 받고 싶다면 여러분의 블로그가 어떤 주제를 전문으로 다루고 있는지를 명확히 해야 한다. 블로그 이름, 블로그 카테고리의 주제, 주제에 맞는 일관성 있는 포스팅이라는 삼박자가 모두 맞아 떨어져야 한다. 반대로 블로그 이름이나 카테고리 주제를 막연하게 정하면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어려워짐
. 컨텐츠가 충분할 수록 광고 승인을 받기 쉬워진다.
. 포스팅에 url 넣지 않기. 웹마스터도구 등록 필수.
. 표준어 사용, 문어체 사용

최적의 키워드 선정 방법
. 조회수가 낮게 나오는 이유 2가지 1. 사람들이 관심 없는 키워드 선정. 2. 사람들이 관심 있는 주제지만 경쟁자가 너무 많은 경우./ 최고의 컨텐츠 : 사람들의 관심이 많으면서 경쟁이 적은 키워드를 찾는다.
.네이버 광고시스템에 들어가 검색량 분석
. 키워드마스터 : whereispost.com/keyword
. 블랙키위 : blackkiwi.net
등등
.단어와 단어를 어떻게 띄어 쓸 것인지가 중요할 수도 있다.
.키워드 분석을 통해, 우리는 포스팅을 하기 전에 지금이 이 키워드를 사용하기에 적당한 시기인지, 또 누구를 대상으로 포스팅해야 하는지 결정할 수 있음
.키워드를 선정할 때, 해당 영역이 노출되는지 여부를 판단해 봐야 한다. 예를 들어, 어떤 키워드로 검색을 해봤는데 블로그 영역이 최상위로 뜬다면 다른 검색영역에 비해 블로그로 들어오는 유입이 많다는 사실을 의미함. 우린 블로그 영역이 상단에 뜨는 키워드를 찾아야 한다.
.글과 광고를 혼합해서 문단을 구성할 것. 문단과 문단 사이에 광고 넣기. 최대한 정보처럼 포장할 수 있어야 한다.

광고수익 높이는 팁
.포스팅 내용 중간에 넣는 광고 중 가장 수익률이 좋은 크기는 336*280이다.
.컨텐츠 양이 현저히 부족하거나 불량한 포스팅에 광고를 달거나, 광고와 광고 사이의 간격이 너무 따닥따닥 붙어있으면 애드센스 광고 정책에 위반됨. 포스팅 내용 중간에 광고를 넣을 땐 광고 위, 아래로 적절한 양의 컨텐츠를 넣어야 한다.
. 애드센스에서 원하지 않는 광고를 차단할 수 있다. 내 블로그에 노출되지 않았으면 하는 광고들을 차단할 수 있음

외부 소스를 이용한 주제 찾기
해외엔 포스팅 소재로 사용할 만한 양질의 포스팅이 상당히 많다. 특히 일본이나 미국. 건강지식, 유형의 노하우, 취미생활, 경제, 문화 ,사회 등등. 그러한 정보를 번역하고 그 내용에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녹여서 블로그 포스팅으로 재탄생.

애드센스 광고정책
1. 의도하지 않은 클릭 유도 금지. 본문에 들어가는 사진에 바짝 붙여서 광고를 게재하면 안된다.
2. 클릭 유도 금지.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표시나 문구 금지
3. 광고와 동일한 이미지 사용. 광고를 캡처하거나 광고와 유사한 이미지를 사용하면 안됨
4. 컨텐츠 없이 광고만 있으면 정책 위반. 포스팅의 모바일 버전과 pc버전을 함께 확인해야 한다. 모바일 광고를 ‘반응형’으로 설정하면 광고만 노출되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것
5. 셀프클릭 ㅡㄱㅁ지

주제 선정 팁
.내가 어느 부분에서 상대적으로 더 많은 지식을 갖고 있는지 생각할 것
. 1. 과거에 치열하게 고민했던 것은 무엇인가?
2. 과거의 고민으로부터 얻은 것은 무엇인가?
3. 그 해결책을 타인에게도 적용할 수 있는가?
내가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돈과 시간을 들였다면 다른 사람들도 똑같이 돈과 시간을 들여야만 그 해결책을 얻을 수 있음.

상위노출 팁
다른 사람의 블로그를 분석해 보라. 그 사람의 블로그는 왜, 어떻게 했기에 상위 노출이 되었는지 생각해 볼 것.
블로그 글 작성 순서
1. 어떤 내용을 쓸 것인가?(자료 조사, 주제 선정)
2. 어떤 키워드를 쓸 것인가(제목 선정)
3. 검색 포털의 결과 영역은 ㅇ너떠한가?(블로그 영역이 상단에 있나?)
4. 타 경쟁 블로그는 어떤 키워드를 썼고, 포스팅 내 몇 개의 키워드가 들어갔는가?
5. 포스팅 작성 시 키워드의 개숫 및 광고 배치 선정
6. 애드센스 광고 수익 전환률 검토
7. 주제와 광고 배치, 키워드 등을 피드백
8, 반복, 지속발전.

키워드 정확성 높이기
.블로그가 어느 정도 기반을 받을 때까진 검색 수가 적정한 키워드를 찾아서 노출 빈도수를 높여야 한다. 월간 검색 수 기준으로 1000~3000 건 정도 되는 키워드.
.특정 키워드로 검색 시 작성 시기가 뜨문뜨문 작성되어 있으면 좋은 키워드임. 새로 올라오는 포스팅이 많지 않기 때문이다.
. 포스팅이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되게 하려면 우리가 선정한 키워드의 반복 횟수가 중요하다. 기존 상단에 노출된 키워드 반복횟수 보다 1개만 더 많으면 됨.
.검색결과 티스토리나 기타 블로그가 상단에 있는 키워들르 공략해야 한다.

구글애즈워드 활용, 최적의 키워드 찾기
.어떤 키워드를 사용했을 때 어느 정도의 수익금을 받을 수 있는지

키워드 선정 과정 정리
1. 네이버 광고시스템 키워드도구를 활용해서 국내 월간 검색 수 파악
2. 네이버 검색 창 들어가서 해당 키워드 검색
3.  해당 키워드를 이용해 작성된 블로그 포스팅 총 개수 확인
4. 검색결과 최상위에 위치한 블로그에 들어가 해당 키워드 빈도 확인
5.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추천 입찰가 확인.
6. 애드워즈 입찰가 높은 키워드 정리.

좋은 키워드
1. 월검색량 1000~50000회
2. 기존에 작성된 타 블로그 포스팅이 적은 키워드
3.구글 애드워즈에서 입찰가가 높은 키워드
4. 포스팅하면 순위에서 내려오지 않고 지속적인 수익을 가져오는 키워드

나쁜 키워드
1. 월 검색량이 500회 미만 or 10만 건 이상
2. 설치형 블로그가 노출되지 않는 키워드
3. 애드워즈에서 입찰가가 낮은 키워드

좋은 키워드 예시 :
1. 건강관련 키워드 : ~에 좋은 요리 방법, ~에 좋은 식물, 채소, 과일 등등, e.g. 차가버섯의 효능 -> 차가버섯 먹는 방법, 암 예방에 좋은 음식
2. 인터넷 관련 키워드 :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다운, 한글 파일 pdf로 변환, 엑셀  오류, 넷플릭스 ~ 오류. 해결 방법 등등.

인터넷 관련 키워드- 넷플릭스, MS, AI, 백신, 플래시 게임 .
자격증 관련 키워드- 시험 기출문제,
각종 양식 관련 키워드 – 자기소개서 양식, 취업지원서 양식, 등등
스마트폰 관련 키워드 ,IT 관련 키워드 –  네이버 메일 차단 해제 방법, 네이버 글자수 세기 방법, 무료 노래 듣는 어플, 무료 폰트 다운로드 방법, 알캡처 다운로드 방법,
생활 관련 키워드 – 세금 관련 키워드, 해몽, 사주 관련 키워드, 키 커보이는 방법, 공부 잘하는 방법, 머리 빨리 자라는 방법, 소화 안될 때 등등.
건강 관련 키워드
매월, 매년 관심 키워드 – 시즌 별 달라지는 관심사
1월: 스키, 신년 운세, 달력, 다이어리, 눈꽃축제, 겨울 바다여행, 대학생 대출, 꿈 해몽, 대입 관련 학원, 방학, 펜션, 새로운 아이폰, 버킷리스트
2월 : 설날, 제사상, 설 연휴 여행, 입학 선물, 졸업 선물, 학자금 대출, 졸업 여행, 신학기 준비, 노트북, 초콜릿, 꽃 배달, 봄철 이사, 연말정산 간소화
3월 : 입학, 화이트데이, 취업, 봄 신상, 황사, 이사, 봄 여행지, 마스크, 취업, 가방
4월 : 봄 여행, 벚꽃, 캠핑, 결혼, 혼수, 이사, 신혼여행,
5월: 어린이날, 선물, 어버이날, 스승의날, 성년의 날, 카네이션, 노트북, 상품권, 향수, 액세서리
6월: 펜션, 렌터카, 리조트, 휴가지, 에어컨, 선풍기, 제모, 문신, 타투, 키스데이
7월: 펜션 예약, 비키니, 수영복, 휴가, 바캉스, 다이어트, 성형수술, 그 외 각종 명소
8월 : 바캉스, 학자금 대출, 수능 100일, 수능 신청 방법, 가을 신상
9월 : 결혼 선물, 포장이사, 신혼집, 상품권, 가을옷, 가을 뷰티, 명절 선물
10월:  가을 여행, 할로윈, 포장이사 가격
11월: 스키, 보드, 겨울 옷, 패션, 난방제품, 빼빼로데이
12월: 목도리, 장갑, 연말행사, 새해운세, 다이어리, 크리스마스 선물(명소), 송년회 장소,

상위노출에 기여하는 3가지 공식
1. 포스팅이 담고 있는 컨텐츠의 양 : 키워드의 개수, 텍스트의 수, 사짖ㄴ 및 동영상의 수. 정보의 정확성보다 정보가 담고 있는 양이 더 중요하다 @ 요즘엔 조금 바뀐 듯?
저자가 제시하는 기준 : 3000~5000자, 창의적으로 제작된 사진이나 그림 3~5컷, 질적, 양적 컨텐츠 포함
2. 방문자의 체류 시간 : 방문자가 방문하자마자 바로 이탈하는 경우 그 블로그는 망한다. 결국 체류시간이 블로그의 생명을 좌우한다. 체류시간을 늘리는 법? 매혹적인 글솜씨, 눈길을 계속 끌 만한 사진과 동영상을 찾는 노력이 필요하다.
3. 블로그 내 전체 포스팅의 수. 포스팅의 수가 많을 수록 블로그가 꾸준히 정보를 제공하는 중요한 블로그라고 인식함.400개 이상일 때 트래픽이 급상승한다는 이야기가 있음.

+ chatGPT를 이용해 글을 생성하는 방법
+ + 해외 전문가의 글을 참조해 블로그를 쓰는 방법.  내용 중복으로 인한 저품질에 걸릴 이유가 없고, 자신의 생각 또한 담겨 있으므로 저작권에 위배될 염려도 없음

키워드를 정리하는 습관 들이기
구글 스프레드시트 사용.
키워드 정리 양식: PC 검색 수와 모바일 검색 수는 얼마인지, 해당 키워드가 포함된 제목을 사용한 포스팅은 몇 개나 되는지, 해당 키워드의 입찰가는 얼마인지, 내 포스팅이 몇 페이지 몇 번째에 위치하고 있는지.

확장 키워드
포스팅에 사용할 메인 키워드를 선정하고, 그 키워드에 관련한 확장 키워드를 만드는 방법
e.g. 파인애플 식초 : 파인애플 식초 다이어트 방법, 만드는 법, 부작용, 복용법, 먹는 방법, 만들기 등등. 1개의 키워드를 발굴하는 노력으로 7개의 포스팅을 작성할 수 있음.
+ 여기에 블로그를 여러 개 운영하면,  광고 수익을 늘릴 수 있다.

키워드와 키워드의 연결 : 확장키워드와는 달리, 하나의 포스팅 안에 2~3개의 키워드를 동시에 넣는 것.

연재 포스팅으로 연결하기 : URL을 통해 시리즈물로 만들어 연결

광고 매칭률 극대화 기법
포스팅의 내용과 광고가 잘 매칭되어야 광고수익이 늘어난다.
섹션 타기팅 : 애드센스 광고와 매칭시키고자 하는 텍스트 위, 아래로 섹션 타기팅 코드를 넣어준다(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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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칭 시키고 싶은 텍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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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은 특성 내용을 광고 적용 범위에서 제외시킬 수 있음
위 아래로 <!–google_ad_setion_start(weight=ign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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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품질 블로그를 피하기 위한 6가지 조언
1. 광고성 글로 포스팅하지 말 것. 대출, 보험, 로또 관련
2. 다른 사람의 글이나 뉴스를 그대로 복제하는 경우
3. 이미 포스팅한 내용을 수정하는 경우
4. 너무 짧은 간격으로 포스팅하는 경우
5. 동일 키워드를 남발하는 경우. (키워드의 밀도)
6. 명예훼손, 권리침해, 음란물, 저작권 등의 위반.

저품질에 빠진 블로그는 과감하게 버린다. 새로운 계정으로 블로그를 만들어 재기를 꿈꾼다. 원래 있던 포스팅은 양분으로 ㅡ쓴다.

스마트프라이싱 주의
1. 무효클릭, 부정클릭 금지
2. 방문자 체류시간 부족 . 체류시간 1분 이상으로 늘릴 수 있도록.
위 두가지가 지속되면 클릭당 수익이 10원 수준으로 떨어질 수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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